날씨가 제밥 쌀쌀해졌습니다. 정말 가을이네요. 찬바람 불면 떠오르는 파타고니아 양털자켓. Retro-X 자켓을 소개드릴게요.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매년 출시되는 레트로자켓은 파타고니아의 아이코닉한 모델입니다. 요즘 인기가 많아 여러 브랜드에서도 양털자켓, 플리스자켓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파타고니아는 이미 수십년(정확히 몇 년인지 까먹었네요..) 전 부터 출시해온 모델이랍니다. 양털자켓의 원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다가 환경을 지키기 위해 플라스틱 보틀을 리사이클한 플리스 원단으로 레트로자켓을 만든다고 하네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의 이념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그럼 2020년, 올해 출시한 파타고니아 레트로자켓을 소개합니다. 남성용부터 살펴볼게요.
남성용은 총 세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네요. 가격은 289,000원이구요. 사이즈는 XS-XL까지 입니다.
따뜻해보이는 양털같은 겉감과 방풍효과가 있는 안감. 처음에는 착용해보면 좀 빳빳한 느낌이지만 입을 수록 부드러워 질거에요!
사이즈 안내드릴게요! 저는 44사이즈의 작은체구를 가진 여자인데요. 평소 낙낙하고 편안한 옷을 즐기기 때문에 남성용 XS을 입었습니다. 허리라인이 들어가는 여성용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남성용 레트로자켓을 선호합니다.
넉넉하게 입으실 경우 44-55사이즈 여성분들은 XS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66사이즈는 XS이 딱 맞을 것 같아요.
제가 입은 모델은 예전(2018?19?)에 구입한 것으로 포켓까지 올블랙인 모델입니다. 지금은 구할 수 없어요.
다음은 여성용 자켓 보여드릴게요.
두가지 모델이 출시되었구요. 아마 첫번째 네추럴컬러가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가격은 289,000원 사이즈는 XS-L 까지 입니다.
남성용과 마찬가지로 안감이 방풍원단으로 이루어져 차가운 바람을 어느정도는 막아줍니다. 허리라인이 들어가있고 조금 슬림한 형태이기 때문에 몸에 맞게 정사이즈로 입는것이 더 예쁘더라구요.
레트로자켓이 좀 빳빳하다고 설명드렸었는데요. 이 때문에 레트로자켓 위에 다른 아우터를 레이어드하기는 쉽지않습니다. 아우터 입기를 성공하셨더라도 그 핏이 예쁘지 않을 거에요. 레트로자켓은 단독으로 입으시길 추천합니다.
여성용 베스트자켓도 소개해드릴게요.
레트로자켓과 핏, 사이즈 동일한데 팔만 없는 조끼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온이 왔다갔다하는 간절기에는 베스트가 좀 더 실용적이더라구요. 베스트 위에 아웃터도 무리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역시 두가지 모델이 출시되었구요. 가격은 조금 저렴한 229,000원 입니다.
저는 여성용 자켓은 폭이 좁아 선호하지 않는데, 이 자켓베스트는 컬러가 너무 예뻐서 사게되었어요. 44사이즈 여성이 입기에 XS은 예쁘게 딱 맞는데요. 저는 루즈하게 입고 싶어서 S로 구입했습니다. 여성용 레트로자켓을 구매하실 분은 정사이즈를 권합니다.
초 가을이 아침,저녁은 쌀쌀하고 한 낮은 뜨겁잖아요. 저처럼 반팔에 베스트를 입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베스트는 언제적 모델인지 오래되어 기억나지 않네요..
보너스로 레트로자켓은 아니지만 파일자켓베스트도 소개해드릴게요.
방풍원단없이 그냥 보온을 위해 입는 자켓베스트입니다. 긴팔 자켓도 있어요. 가격은 10만원 후반대였나? 기억이 잘 나지않네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출시되니 않나봅니다.
방풍원단이 없어 가볍고 말랑말랑합니다.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다가 쏙 꺼내입기 좋구요. 여기저기 겹쳐입기도 편해요.
마지막으로 아동용 레트로자겟 소개합니다.
키즈용은 정말 컬러가 예쁘고 귀엽습니다. 가격은 199,000원입니다. 사이즈는 XS-XL까지 있어요. XL는 품절이 엄청 빠른데요. 그 이유는 작은 성인도 맞는 사이즈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맞습니다ㅋㅋㅋㅋ 생각보다 편해요. 가볍고 말랑말랑해서 잘 입고 다녔습니다. 방풍원단이 되었있기는 하지만 성인용에 비해면... 춥습니다.. 저렴해서 한번구입해보았습니다만 저처럼 체구가 작은 신분들은 키즈용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참참, 레트로자켓의 단점이 있다면, 입을수록 양털?겉감이 거칠어진다는 것 입니다. 특별히 관리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매장에서는 세탁소에서 물드라이(기름드라이 절대 안됩니다) 맡기면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레트로자켓 세탁은 찬물로 세탁기 돌리시면 됩니다. 저는 자켓에 큰 오염이 없다면 울코스로 세탁하구요. 자켓을 뒤집어서 지퍼를 채우고 빨래망안에 넣어서 단독 세탁합니다. 건조기는 돌려도 됩니다만 건조기에 먼지 장난아닐것 같아서 저는 그냥 눕혀서 자연 건조합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구입해서 입어본 경험으로 파타고니아 레트로자켓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제품 구입에 앞서 고민되었던 부분이 해소되었기를 바랍니다. 쌀쌀한 가을날씨에 파타고니아 레트로자켓 입으시고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